페코뉴스 미디어센터/e-Book Mark

[기업소식] 가렛팝콘샵 빈티지 틴, 컬렉터 입소문 타며 인기상승

4everLove 2016. 3. 20. 18:56


기사 원본 : http://pluswater.cafe24.com/2015/11/13/%ea%b8%b0%ec%97%85%ec%86%8c%ec%8b%9d-%ea%b0%80%eb%a0%9b%ed%8c%9d%ec%bd%98%ec%83%b5-%eb%b9%88%ed%8b%b0%ec%a7%80-%ed%8b%b4-%ec%bb%ac%eb%a0%89%ed%84%b0-%ec%9e%85%ec%86%8c%eb%ac%b8-%ed%83%80%eb%a9%b0/


레미컴미디어신문 : http://remicom.co.kr


[기업소식] 가렛팝콘샵 빈티지 틴, 컬렉터 입소문 타며 인기상승


 
 
 


가렛팝콘샵, 스페셜 에디션 가을 틴할로윈 분위기 힘입어 조기 매진인기 캐릭터, 해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등 컬렉션 아이템으로 유통업계 들썩

 

[레미컴미디어=최양수 기자] 최근 희소아이템을 좋아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컬렉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키덜트족, 브랜드 컬렉터들을 겨냥해 유통업계는 잡화, 완구 등과 결합한 색다른 한정판을 선보이고 있다.

 

가렛팝콘샵, 시즌별 스페셜 에디션 틴 출시로 덕후양성

시카고 오리지널 수제 고메이 팝콘으로 유명한 가렛팝콘샵( CEO : 랜스 초디 · http://GarrettPopcornShops.co.kr )은 가을을 맞아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 가을 틴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예상했던 기간보다 훨씬 빠르게 판매됐다고 밝혔다.

 

가을 틴은 강렬한 오렌지와 블랙 컬러 매치로 할로윈 파티와도 잘 어울려 더욱 반응이 좋았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1갤런 사이즈는 조기 매진됐다고 전했다.

 

가렛팝콘샵은 전 세계적으로도 틴 컬렉터가 있을 정도로 독특한 디자인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가장 클래식한 디자인의 블루 틴’, 가렛팝콘샵 브랜드 탄생지인 시카고 야경을 새겨 넣은 시카고 틴’, 한국 진출 1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단독 출시한 코리아 틴을 비롯, 시즌별로 홀리데이 틴, 웨딩 틴, 가을 틴 등을 출시해 왔다.

 

가렛팝콘샵의 틴은 이제 단순히 팝콘을 담은 포장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이나 와인 버켓 등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렛코리아 우정민 이사는 가렛팝콘샵의 틴은 선명하고 강렬한 색감과 함께 70년대 미국의 빈티지한 느낌과 현대적인 모던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유명해 시즌 스페셜 에디션 틴이 출시되면 컬렉터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 항상 조기매진 되는 편이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도라에몽으로 키덜트 컬렉터 관심 집중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전문점 드롭탑( DROPTOP · 회장 : 임문수 · 대표 : 김택 · http://www.cafedroptop.com )은 지난 9, 만화캐릭터 도라에몽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30cm 크기의 도라에몽 인형을 포함해 크로넛 1종과 아메리카노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할인금액 13500원에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도라에몽 콜라보레이션 신메뉴로 선보인 밀크 쉐이크 초코쿠키 쉐이크 애플치즈 크로넛 앙버터 크로넛 4종은, 출시 10일 만에 8800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9월 개봉한 <극장판 도라에몽> 애니메이션과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 도라에몽 피규어는 60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음에도 키덜트 컬렉터들 사이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헤라, 해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여심 공략

지난 4월 화장품 브랜드 헤라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오주르 르주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을 선보였다.

 

기존의 헤라 제품 중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UV 미스트 쿠션, 루즈 홀릭, 네일 에나멜 등에 오주르 르주르의 옷을 입혀 소비자들의 눈낄을 끌었다.

 

특히,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으로 출시 5일만에 120억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의 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기존 인기 아이템에 콜라보레이션을 더해, 유니크하고 희소한 아이템을 찾는 컬렉터들을 열광케 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헤라는 유명 이탈리아 패션 디자이너인 미르코 폰타나 & 디에고 마르케즈와 만나 M&D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였다.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일상의 오브제를 헤라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에 녹여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최양수 기자|remicom1@hanmail.net

 

< 저작권자 © 레미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