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blog/27314C385745092A14)
![](https://t1.daumcdn.net/cfile/blog/253025385745092A15)
▲사진=‘제1회 2016
서울모토사이클쇼’
모습.
‘Ride
on Life on’을 주제로
10년 만에
모토사이클쇼 마련…3월
31일~4월
3일
4일간
코엑스 Hall
D에서
개최
[레미컴미디어=최양수 기자]
전 세계 모터사이클의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터사이클쇼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제1회 2016
서울모토사이클쇼’(SEOUL
MOTORCYLE SHOW 2016)가 3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나흘간 서울시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COEX)
Hall D에서
진행됐다.
‘Ride
on Life on’이란 주제로 열린 ‘제1회 2016
서울모토사이클쇼’는 한국이륜차산업협회(KoMIA)와 코엑스(COEX)가 공동주최하며,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한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254B08355745094236)
▲사진=‘제1회 2016
서울모토사이클쇼’
모습.
국내에서 모토사이클쇼가 마련된 것은 지난
2006년 대구국제모터사이클쇼 이후
10년 만이다.
이번 모터사이클쇼에는 KR모터스,
혼다,
BMW, 할리데이비슨,
스즈키,
킴코,
가와사키,
두카티,
인디언모터사이클 등
9개의 수입 및 국산 모터사이클 브랜드를
비롯해 헬멧,
의류와 같은 액세서리
및 부품 관련 브랜드도 대거 참가했다.
모터사이클은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12종을 포함해 총 80여종이 전시됐다.
여기에 모터사이클 라이프
사진공모전,
트라이얼
쇼,
포토존 그리고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226136395745095A0E)
▲사진=‘제1회 2016
서울모토사이클쇼’
모습.
또한,
모터사이클 전용
주차장을 마련되는 등 모터사이클을 타고 오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배려해 편의 시설이 준비됐다.
서울모토사이클쇼 사무국 관계자는
“이제는 하나의 교통수단을 넘어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모터사이클의 현 주소와 최신 트렌드를 확인함은 물론,
관련 업체 및
소비자들간의 접점 형성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보다 많은 분들이 이번 모터사이클쇼를 통해
달리진 모터사이클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모터사이클이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공감하는 기회가 됐다”며 “서울모터사이클쇼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
격년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2712BF355745097209)
▲사진=‘제1회 2016
서울모토사이클쇼’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