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하나투어, 대만 찾는 관광객 2배 급증…대만 여행 기획전 준비 – 4차산업혁명 선도 인터넷미디어 (festivaleconomy.kr)
[여행] 하나투어, 대만 찾는 관광객 2배 급증…대만 여행 기획전 준비 – 4차산업혁명 선도 인터
이코노미 전체기사 ▲사진=대만 카발란 증류소. (사진제공=하나투어) |지난해 10월 국경 개방 이후 대만 찾는 발길 매달 2배 이상 꾸준히 증가| [페스티벌이코노미=왕성식 기자] 하나투어는 대
festivaleconomy.kr
페스티벌이코노미 신문 : http://festivaleconomy.kr
[여행] 하나투어, 대만 찾는 관광객 2배 급증…대만 여행 기획전 준비
▲사진=대만 카발란 증류소. (사진제공=하나투어)
|지난해 10월 국경 개방 이후 대만 찾는 발길 매달 2배 이상 꾸준히 증가|
[페스티벌이코노미=왕성식 기자] 하나투어는 대만을 찾는 관광객이 2배 급증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국경을 개방한 대만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여행 회복세가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난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3개월간의 하나투어 대만 패키지 예약자 추이를 살펴보면 각각 직전 월 대비 예약률이 12월(87%↑), 1월(70%↑), 2월에는 104% 신장을 기록하며 매월 두 배 가까운 예약자 수 증가로 이어졌다.
하나투어는 대만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색적인 대만 테마 여행을 선보여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아재 술이라고 불리던 위스키가 트렌디한 술로 떠오른 점에 주목해 위스키 유튜버 ‘한잔하는 MJ’와 오는 3월 대만 위스키 증류소를 방문하는 상품이다. 실제 예약자 비중 역시 MZ세대(밀레니얼+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인 19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생이 주를 이룬다는 점도 흥미롭다.
새롭지만 익숙한 대만을 여행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취향과 컨셉에 따라 대만 여행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봄이 와서 대만 간다묘’ 기획전도 준비했다. 대만의 랜드마크 투어, 미식, 효도, 자유 등 테마에 맞춰 다양한 일정과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으로 보다 편안하게 대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대만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드라마와 여행으로 달래던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며 “테마별 베스트 코스로 구성한 기획전을 통해 익숙한 듯 새로워진 대만을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왕성식 기자|remicom1@daum.net
< 저작권자 © 페스티벌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페코뉴스 미디어센터 > 이코노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경제] 생존권 위협에 뿔난 요기요 배달기사…‘요기요’, 라이더와 상생은? (0) | 2023.03.25 |
---|---|
[생활경제] ‘韓 VS 中’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 PT심사…CEO 총출동 (0) | 2023.03.25 |
[물류] 한진,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집중 유치…사업 경쟁력 강화 (0) | 2023.03.08 |
[생활경제] 부산주류도매업협회, 권용환 신임 회장 취임 (0) | 2023.03.08 |
[생활경제] 인천공항 면세점, 중국 기업이 군침 흘린다 (0) | 2023.03.08 |